비 내리는 풍경마저 아름다운 계절은 언제일까요?

생명력을 머금은 새순과 화사한 꽃들이 대지를 뒤덮는 봄이야말로 비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계절이 아닐까 싶은데요.

미세먼지 가득했던 대기를 말끔히 씻어줄 뿐 아니라 포근한 느낌마저 주는 봄비는 사진으로 담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멋진 피사체가 되어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비에 감성을 얹어 촬영할 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캐논 블로그와 함께 '5가지 감성 봄비 촬영법'을 확인해보세요 :)


하나, 접사로 촬영하기

2

봄비의 빗방울과 봄의 정령인 꽃들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방법! 바로 빗방울을 접사로 촬영하는 것입니다.

특히 풀이나 꽃 등에 맺힌 빗방울은 봄비 특유의 싱그러운 감성을 표현하기에 제격인데요.


빗방울을 접사로 촬영할 때에는 조리개를 개방하여 아웃포커스 효과를 이용해보세요.

주제가 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배경은 흐리게 하여 물방울이 맺힌 순간을 담아내면 촉촉한 감성의 봄비 사진이 탄생한답니다.


3

봄비를 접사로 촬영할 때, 캐논이 추천하는 렌즈는 EF 100mm F2.8 Macro IS USM입니다.

100mm와 Macro의 앞 글자를 줄여 '백마'라는 별명을 얻게 된 매크로 렌즈인데요.

렌즈 배열을 최적화하여 접사 촬영 시 발생할 수 있는 구면 수차 변동을 최소화하며, 뛰어난 컬러 재현성과 선명도를 자랑합니다.

봄비와 함께 떠나는 작은 세상으로의 여행, EF 100mm F2.8 Macro IS USM로 더욱 멋지게 시작해보세요!


둘, 빛망울로 촬영하기

4


두 번째로 알려드릴 감성 봄비 촬영법은 흔히들 보케라고 부르는 사진 효과, 빛망울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봄비가 내리는 풍경을 중심으로 빛망울 사진을 촬영하면 이렇게 몽환적인 풍경이 연출되는데요.


5


빛망울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심도를 얕게 조절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먼저 주 피사체를 앞에 두고 초점을 맞춘 상태에서 배경이 되는 뒷부분이 흐릿하게 표현되도록 조리개 설정값을 점차 낮추며

아웃포커싱을 주면 위처럼 아름다운 봄비 빛망울 사진이 탄생하는데요.   한 가지 팁이 있다면,

빛망울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원하는 부분에만 초점이 맞고 나머지는 빛망울이 맺히는 배경으로 표현할 수 있는 망원렌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


셋, 반영 촬영하기

6

세 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한바탕 내린 봄비가 고인 웅덩이를 활용한 반영 사진 촬영입니다.

밋밋한 풍경 사진에 마법을 부리는 반영 사진은 바닥에 고인 빗물의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풍경을 자아내곤 하는데요.

반영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먼저 고인 빗물이 반영을 담을 수 있을 만큼 잔잔한지,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지, 물에 이물질이 있진 않은지를

체크한 후 봄의 녹음과 함께 담아내보세요!


넷, 우산 쓴 인물과 함께 촬영하기

7

네 번째로 소개할 방법은 봄비와 함께 담아내는 우산 쓴 인물입니다. 흔히들 봄철 싱숭생숭해지는 마음을 두고 '봄 탄다'라고들 표현하죠.

봄비와 함께 담는 우산 쓴 인물은 봄 타는 느낌을 정확하게 나타내기 좋은 피사체인데요.

인물을 촬영 시, 앞모습보다는 뒷모습을 담아보세요. 훨씬 충만한 봄의 감성을 사진 속에 녹여낼 수 있답니다.


다섯, 흑백으로 촬영하기

8

마지막으로 소개할 감성 봄비 촬영 법은 흑백으로 촬영하기입니다.

싱그러운 봄에 웬 흑백이냐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흑백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씁쓸한 정서를 연출하기에 완벽한 방법이랍니다.


9
흑백 촬영 시, 떨어지는 빗방울에 초점을 두어 담아보세요. 보다 감성적인 봄비 사진이 탄생한답니다!


어느덧 시작된 달콤한 봄. 이번 기회로 봄비의 매력을 알았으니 사진으로 꼭 담아보아야겠죠? 올봄, 캐논 블로그가 추천하는 다섯가지 감성 봄비 촬영법과 함께 감성 넘치는 봄비 사진을 가득 담아보세요 :)


+ Recent posts